리니지2 레볼루션 - 후기/직업 추천/서버 추천

목차

​ 리니지2 레볼루션

후기/직업 추천/서버 추천

리니지2 레볼루션이 12월 14일부로 출시 직장인들 퇴근시간인 오후 7~8시쯤 열리지 않을까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니 미리 앱스토어에 올라와있어서 놀랬다.

잠깐이지만 플레이 한계 후기를 적어보자면, 그래픽은 더없이 좋다. 뿐만 아니라 형편없이 참으로 튕긴다…정말 썩 튕긴다. 끊김 그런건 항시 없다. 슬그머니 튕겨버린다;;;

서버 같은 경우에는 얼마 지켜봐야할 것 같다. 나는 우선 디온01서버로 시작. 무어 헤비과금유저도 아니고 모 무과금유저여서 유저의 숫자는 크게 상관없겠지만 서도, 지금이야 오픈효과로 모든 서버에 빨간불이 들어와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빠질사람들 빠지고 나면 수모 서버이든 1서버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 맏이 낫다고 생각된다.

참고로 서버는 존함 뿐만 아니라 숫자까지도 다른 서버로 처리된다. 예를들면 디온 01서버와 디온 10서버는 같은 서버가 아니다. 몹시 다른 서버!

너무 자당 튕기는데, 들어가는데 시간은 또 근린 걸린다…

리니지 프리서버

생업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4가지 종족이 있고, 교량 종족마다 워리어,로그,메이지 총 3가지의 기초 직업까지는 동일하다. 도리어 레벨31을 달성하면 전직을 할 삶 있고 플러스 때부터 스킬과 역할이 판이하게 달라진다. 수익 부분은 케릭터 생성시 약간의 설명과 함께 스킬 이펙트 등이 자세하게 나오므로 참고하고 만들면 좋을 것 같다. 뭐가 한층 좋다 뚜렷하게 두각을 나타내는 직업군은 없는 것 같다.

다만, 로그의 탄원 이게 원걸리 딜러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정거리가 짧다는 말이 있다.

다른 모바일RPG게임과 다른점은 힐러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앞으로 공성전과 파티사냥 등 파티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가 나오게 될텐데, 초반에야 육성이 힘들겠지만 모든 RPG게임에서 힐러는 귀족신분으로 우대해드리기 때문에, 힐러도 좋은 선택이 될 고갱이 있을 것 같다.

이건 디온01 서버 위계 1~20위 종족과 직업을 엑셀로 간단하게 정리해본 것이다. 개인적으론 종족은 엘프, 직업은 로그가 많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종족은 다크엘프, 직업은 워리어가 부서 많다. 물론, 즉금 게임이 나온지 10시간밖에 되지 않았기에 앞으로 큰 변화가 있을 것이 당연하지만, 종족과 직업을 고르기 힘들다면 이러한 것들도 테두리 반위 참조해보면 좋을 것 같다.

대체적으로 휴먼은 탱커, 엘프는 로그와 힐러, 아울러 다크엘프는 로그가 좋다는 의견들이 많다.

​ 사진 흉금 파란색 동그라미를 보면 빨간점이 보이는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이빨 빨간점들이 나오면 빈빈히 눌러주자. 일일 접속 보상, 월간 접속 보상 부터 시작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보상들이 등장한다.

아래부터는 사수 플레이하면서 찍은 사진들이다. 정녕히 그래픽이 하 좋다!

​ ​

​ 장점이자 단점인데, 자동퀘스트라는 것 몬스터를 잡거나, 누굴 찾아가서 얘기하는 것, 심지어 무엇을 모으는 것도 알아서 자동으로 대다수 한다.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되지만 실지 편하다.

이외에도 왼쪽하단을 보면 인터넷상태와 배터리상태가 표시되는 점도 깨알 다름없이 신경써준 부분이 아닐까 싶다.